logo qnassistant

당뇨인들도 받기 힘든 위고비(오젬픽) 급여 조건

[26-06-22 15:58:07]

당뇨인들도 받기 힘든 위고비(오젬픽) 급여 조건

일본 : 제 2형 당뇨인이라면

누구든 급여처방 가능

한국 : 제 2형 당뇨에 걸려야하며

메트포르민, 설폰 요소제를 2~4달간 투약을 받고도

당화혈 조절이 안되어 7.0이상이 되면

부분적으로 급여가능하며

3개월에 한번씩 보고를 해야함

때문에 우습게도 진짜로 이 약이

필요한 2형 당뇨인들도 급여를 못받음

당뇨협회나 당뇨인들도 이럴거면

도대체 급여에 왜 올려놓은거냐고 불만을 표하고있음

근데 일본은 급여 안받아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쌈